비즈니스 포털 후이즈(대표 이청종)는 2002년부터 서비스해 온 온라인쇼핑몰 구축 솔루션을 전면 업그레이드 한 쇼핑몰 솔루션 버전 3.0 ‘블루리본’(www.whoismall.com)을 오픈 한다고 밝혔다.
쇼핑몰 구축 솔루션 ‘블루리본’은 새롭게 신설된 전문 서버 관리팀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며, 상품을 클릭했을 때 뜨는 시간을 최소화 하는 등 전체적인 시스템 기능을 향상시켰다.
창업자 및 창업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쇼핑몰을 제작할 수 있도록 쇼핑몰 창업을 처음 하는 사람을 위한 상품, 기업형 사업자를 위한 상품,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상품 등으로 솔루션 상품군을 나누어 서비스하는 것도 특징이다.
부가서비스 또한 한층 강화됐다. 기존의 국내 오픈마켓 판매 지원 서비스와 함께 라쿠텐, 야후재팬, 후이즈이치바 등 일본 오픈마켓 판매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 판매 시 번역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쇼핑몰의 기업화, 대형화의 추세에 맞추어 체계적인 쇼핑몰 경영을 할 수 있도록 회계, 총무 기능이 강화된 그룹웨어 ‘경영관리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무료메일 계정을 최대 20개까지 제공한다.
한편, ‘블루리본’ 출시를 기념 해 신규 창업자에게 오는 4월 30일까지 블루리본 1개월 무료이용권 및 전자결제 가입비 무료 등 초기 쇼핑몰 창업을 위한 준비를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블루리본 신규 신청자 또는 업그레이드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블루레이 지원 플레이스테이션, 삼성 블루카메라, 불가리 블루 클래식 향수, 블루로즈 꽃바구니 등의 ‘블루’가 들어 간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