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 아토피 폐기능 개선 ‘편강한의원’

[히트상품] 아토피 폐기능 개선 ‘편강한의원’

김경원 기자
2010.05.26 10:49

2010상반기히트상품

편강한의원 서효석 원장은 1972년 경희대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청년 시절부터 한의학의 매력에 심취해 생활의 불편을 초래하는 것은 물론이고 참을 수 없는 고통을 동반하여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 고질병 정복을 위해 연구를 거듭해온 한의사다. 특히 아토피, 천식, 비염, 편도선염을 비롯한 만성 호흡기질환 연구와 치료약 개발에 수십 년간 몰두해 온 주인공이다.

실제로 폐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자연의 기운을 흠뻑 받는 동시에 몸속의 약한 기운을 체외로 배출시켜 여러 가지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 한의학의 오랜 치료 원리로 이 분야에 서효석 원장은 남다른 관심을 기울여 독자적인 의학체계를 쌓아 올렸다. 현대 의학에서는 감기, 비염, 편도선염을 각기 다른 세 가지 질병으로 분류하지만, 서 원장은 이들을 ‘한 뿌리에서 자라난 세 개의 잎’으로 해석한다. 따라서 질병의 원인인 폐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치료원리를 통해 많은 성과를 이끌어 냈다. 비염, 편도선염, 기관지염, 천식, 축농증, 중이염, 결막염, 폐렴, 기관지 확장증, 폐기종, 아토피성 피부염, 여드름, 건선 등도 모두 폐 계통의 질환들로 꼽힌다. 폐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한약 처방 및 호흡법을 개발해 환자를 치료한 결과, 난치로 알려진 크고 작은 질환들을 완치시킬 수 있었다고 서 원장은 말한다.

서 원장 자신이 천형으로 가지고 나온 편도선염을 치료하고자 한의대를 졸업하고부터 30년이 넘도록 연구한 끝에 얻은 결과가 바로 편강탕으로, 편강탕과 편강환은 현재 세계 30여 개국에 공급되며 한약의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성장했다. 2008년 4월에 개원한 명동 편강한의원 지점에서는 날로 일본인 아토피 환자들의 방문이 늘고 있고, LA에서는 편강한방병원이 서초동 편강한의원과 2009년 2월 동시 개원해 글로벌 1호점이 탄생하게 됐다. 아울러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일본에 전 일본 생약학회 학회장인 구주대학 쇼야마 교수(약학박사)의 주도하에 2008년 12월 ‘㈜아토피·편강탕 한약 연구소’가 설립됨으로써 한의학의 세계화 입지를 굳게 다지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