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홍일식)는 19일부터 진행되는 1인 기업 형태의 개인재무설계 컨설팅 창업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이 과정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이 직장경력 10년 이상인 40세 이상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시니어 창업스쿨로, 평일(월~금) 2주간 진행하는 3기과정과 주말(토~일) 5주간 진행하는 4기 과정을 나눠 각각 모집한다.
올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미 5월과 7월에 1기, 2기 과정이 완료돼 수료생을 배출했다.
매 기별로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실전과정의 총 80시간 집합교육과 수료 후 희망자에 한해 1개월간의 인큐베이팅 과정으로 운영되며, 전체 과정을 수료하면 금융기관 소속 또는 재택근무 방식으로 개인재무설계 컨설팅업을 할 수 있다.
또 금융업 무경력자의 경우 연계재무설계회사에서 실전 업무를 경험한 후 창업할 수도 있다.
수료자는 창업 시에 소상공인 정책목적자금 지원대상자격도 갖게 되어 필요한 사무실 공간 지원과 여러 교육 및 재정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과정 전체에 대한 교육비는 중기청에서 80% 지원하고 수강생이 20%를 부담한다. 신청은 중기청에서 운영하는 시니어넷(www.seniorok.kr)에서 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열린사이버대학교 은퇴연구소(02-2197-414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