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먹어야 하나?’ 고민에 빠질때, 가족 누구나 고민없이 선택하는 메뉴와 장소 결정은 더욱 힘들어지기 마련. 모두가 불만 없이 만족하는 외식을 즐기기 위해 외식브랜드 별로 메뉴나 분위기를 사전에 체크해 보는 것은 어떨까?
◇ 부담없는 친구랑..‘먹성 좋은 친구들, 다양한 메뉴의 뷔페면 걱정 끝!’
먹성과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니 앞이 깜깜하다. 그러한 부담 없이 또래의 친구들과 푸짐한 음식을 부담 없이 즐기기엔 뷔페만한 것이 없다.

외식전문기업 아모제에서 운영하는 유럽풍 패밀리레스토랑 ‘마르쉐’는 스테이크를 비롯해 신선한 샐러드, 피자, 파스타, 스시, 디저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월드뷔페’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런치에는 ‘포크스테이크’ 외 2종, 디너에는 ‘립아이스테이크’ 외 4종 등 원하는 스테이크 한가지를 즉석 그릴로 이용 할 수 있고, 홈메이드 스타일의 수제피자와 파스타가 주문과 동시에 즉석에서 제공된다.
또한, 식자재우선주의 바탕의 신선한 샐러드와 매장에서 직접 만든 다양한 베이커리, 음료를 즐기며 담소도 나눌 수 있어서 인원이 많은 친구모임시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 ‘느끼한 음식 싫어하는 조부모님을 위해 한식으로 준비’
조부모님과 함께 하는 가족단위 모임일 경우 되도록 어른들의 입맛과 취향을 고려해서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어르신들의 입맛은 생각보다 까다로워 자칫 핀잔을 들을 수 있다.
뷔페는 직접 가져다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패밀리레스토랑 음식은 다소 느끼할 수 있으므로, 담백한 한식으로 하는 것이 무난하다.
한식이라고 마땅히 손 갈 곳 없는 부실한 한정식집 보다는 실속 있는 메인요리와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불고기브라더스’는 정통 한정식집의 무거운 분위기에서 벗어나 모든 연령층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인테리어로 되어 있어, 가족모임으로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다양한 지역별 불고기 메뉴와 한우메뉴를 이용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식전에 찐감자, 찐옥수수등이 제공되고 식후에는 매실차가 제공되어 담백하고 깔끔한 식사를 원하는 어르신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독자들의 PICK!
◇ ‘분위기 있는 곳에서 사랑하는 연인과 새로운 출발을 위한 자축!’
연인과 함께하는 경우 라면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패밀리레스토랑이나 평소 자주 이용하던 음식점 보다는 조용한 곳에서 식사를 즐기며 대화의 시간을 가져 보는 것도 좋다.
이에 은은한 조명, 아늑한 실내 인테리어까지 더해진 장소라면 더욱 특별한 날로 기억 될 것이다.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진 아메리칸 다이닝 ‘스칼렛’은 테이블 마다 펜던트 조명이 있어 은은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메뉴도 미국 정통방식의 스테이크에서부터 수제버거, 파스타 등 다양한 미국 가정식 느낌의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80여가지의 와인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평일 저녁에는 재즈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고 있어 특별한 날 분위기를 내기 원하는 연인들에게 적합한 장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