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탕·홍삼·고구마 인기··· 건강 챙기고 영양보충까지 ‘일석이조’

곰탕·홍삼·고구마 인기··· 건강 챙기고 영양보충까지 ‘일석이조’

강동완 기자
2012.02.19 15:33

“겨울 독감 기승.. 면역력 강화 식품 눈길”

연일 계속되는 추위 속에 인플루엔자(독감)가 뒤늦게 극성을 부리면서 건강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특히 아이들이나 노인, 임산부 등의 경우 면역력이 낮아 걱정이 더하다.

감기에 잘 걸리지 않고, 또 걸려도 금방 나으려면 무엇보다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하게 해줘야 하는데 이를 돕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곰탕은 칼슘·콜라겐·인 등의 무기질과 단백질이 풍부해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며 질병예방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고영양식 제품이다.

강강술래(www.sullai.com)는 HACCP 인증을 받은 최첨단 위생시설에서 100% 한우로만 우려낸 맛이 진하고 구수하며 방부제와 색소, 조미료 등을 일체 첨가하지 않은 간편가정식 한우사골곰탕을 선보였다. 온라인쇼핑몰과 전화주문, 전 매장에서 30% 할인 판매한다.

홍삼은 수삼을 쪄서 말린 붉은 인삼으로 순환계의 작용을 도와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 감기나 독감 같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한국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www.kgc.or.kr)은 최근 홍삼과 비타민을 넣은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 '홍이장군 멀티비타민미네랄'을 선보였다. 이 제품에는 홍삼, 비타민 B1·B2·B6·B12·E·C를 비롯한 11종의 천연원료 비타민, 셀렌, 요오드, 아연, 야채 19종, 과일 6종이 들어갔다.

고구마는 글루타티온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신진대사와 면역시스템을 강화할 수 있으며 위를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화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

할리스커피(www.hollys.co.kr)에서는 노란색 고구마를 이용한 '고구마라떼', 드롭탑(www.cafedroptop.com)에서는 '자색 고구마라떼'를 선보였다. 하이리빙(www.hiliving.co.kr)도 국산 고구마를 사용해 고구마를 동결 건조시켜 씹는 맛을 살린 '고구마가 몽글, 고구마라떼'를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