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최고전문가 과정 개설

프랜차이즈 최고전문가 과정 개설

강동완 기자
2012.07.27 17:33

프랜차이즈가 '21세기형 비즈니스모델'로서 급부상 하면서, 프랜차이즈업종 종사자 및 이에 관심이 있는 기업인들의 핵심역량 강화키 위한 교육과정이 개설 운영된다.

먼저,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과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제22기 프랜차이즈 FCEO최고경영자 과정을 오는 9월1일부터 17주간에 걸쳐 운영된다.

프랜차이즈 본사 대표 및 임원 그리고 창업희망자는 물론 제조, 유통, 외식 및 서비스업의 임원 등 21세기 창의적 프랜차이즈 경영혁신을 꿈꾸는 분들께 매우 유익한 과정이다.

주요커리큘륨으론 ▲ 프랜차이즈 접근 시각과 프랜차이즈 경영의 이해 ▲ 프랜차이즈 가맹점 개발 및 출점 ▲ 상권분석 ▲ 프랜차이즈 시스템 개발전략 ▲ 소매경영 전략 ▲ 소매경영 전략 ▲ 소매 마케팅 전략 ▲ 고객분석 및 CRM 전략 ▲ 프랜차이즈 계약 및 관련 법령 ▲ 프랜차이즈 세무회계 ▲ 정부 프랜차이즈 정책 ▲ 프랜차이즈사업 성공사례 연구 ▲ 프랜차이즈 리더십 및 소양 배양 등이 소개된다.

또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은 프랜차이즈 관련 전문교육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한다.

오는 2012년 8월25일부터 12월8일까지 총 15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프랜차이즈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가맹본부구축과 운영, 가맹점지원과 관리 그리고 프랜차이즈사업의 성공을 위한 다양한 스킬과 전략들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 성공가맹본부 CEO특강, 성공가맹본부 견학, 해외 프랜차이즈현황 시찰 등 생생한 현장 노하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내용 또한 포함되어 있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사단법인 한국프랜차이즈 협회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교육생 총동문회가 조직되어 세미나, 워크샵, 체육대회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