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환절기, 입맛 돋우는 영양 만점 제철 음식으로 건강 챙기세요!”
외식 전문 기업 썬앳푸드(www.sunatfood.co.kr, 대표 남수정)의 비스트로 서울이 ‘봄 맞이 건강’ 점심 코스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에 새로 출시하는 점심 코스 메뉴는 봄 향기가 물씬 나는 계절 비빔밥과 제철나물 등으로 구성되어 입맛을 잃기 쉬운 봄철,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다.

자연의 건강함이 가득 담긴 비스트로 서울의 풀 코스 점심 세트 메뉴는 A, B, C 총 세 가지 코스로, A코스의 네 가지 요리를 기본으로 하여 B와 C코스에서 각각의 다른 메뉴들이 추가되는 형태로 구성되었다.
A코스는 ▲3년 동안 숙성시킨 지리산 산야초 효소로 맛을 낸 ‘우설 냉채’와 ‘나물’ ▲죽장연 간장으로 풍미를 더한 ‘해물 냉채’, ▲3년 동안 간수를 뺀 죽장연 간장으로 맛을 낸 ‘물김치’와 함께 ▲국내산 곡물과 해물로 쑨 ‘죽’이 제공되는 전채로 시작된다.
이후 ▲새송이 버섯을 곁들인 ‘떡갈비 구이’와 ▲죽장연 간장으로 만든 오리엔탈 드레싱의 ‘어린잎 샐러드’를 거쳐 ▲봄 향기 가득한 ‘계절 비빔밥’과 자연숙성 죽장연 ‘된장국’의 식사가 마련된다. 후식으로 ▲깔끔하고 시원한 ‘식혜’와 함께 비스트로 서울만의 독특한 ▲홈메이드 ‘깨강정 아이스크림’이 제공된다.
특히, 간월도 어리굴젓과 달래로 맛을 낸 죽장연 간장과 죽장연 고추장이 가미되어 감칠맛을 한껏 높여주는 식사 메뉴는 봄철 입맛을 돋우기에 안성맞춤이다.
B코스는 A코스의 기본 메뉴에 ▲서해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해물로 만든 ‘해물전’과 ‘봄나물’, 그리고 ‘생선구이’가 추가로 구성된다. C코스 역시 A코스를 기본으로 메인 식사 전 입맛을 돋우는 ▲대관령 한우로 만든 ‘육포’와 ‘감 말랭이’, ‘김 부각’, ‘인삼 정과’ 등이 제공된다.
또, ▲제철 나물로 맛을 낸 ‘어회 무침’과 ▲죽장연 초고추장, 자연숙성 죽장연 간장으로 감칠맛을 더한 ‘해초 전복찜’은 C코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비스트로 서울에서 선보이는 이번 점심 메뉴는 ‘봄 향기 가득한 계절 비빔밥’과 함께 프리미엄 장(醬)의 대명사인 죽장연의 간장, 고추장, 된장으로 맛의 풍미를 더한 다양한 요리 구성이 특징이다.
독자들의 PICK!
죽장연은 국산콩과 천일염, 암반수 세 가지의 재료만을 가지고 전통적인 방식으로 최고의 장(醬)을 만들어 내는 전통장 제조업체로 최근 국내를 넘어서 해외까지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비스트로 서울은 건강한 맛을 내는 죽장연의 장(醬)을 활용하여 재료 그 자체,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에 충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