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플래시 PMP '02' 선봬

코원, 플래시 PMP '02' 선봬

성연광 기자
2008.10.09 15:47

코원시스템은 플래시 메모리를 저장장치로 탑재한 PMP ‘코원 O2’를 오는 13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코원 O2'는 4.3인치 1600만 컬러 터치 LCD를 장착하고도 크기는 119(가로) x 73(높이) x 18(두께)mm 크기에 불과하다. 제품 무게도 200g 정도로 휴대가 간편하다.

또한 넓고 편리한 화면을 중심으로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해 디지털 액세서리 분위기도 한껏 살렸다.

이 제품은 차세대 코덱 H.264 등 현존하는 모든 코덱을 지원하며, 포맷에 따라 최대 1280 X 720 HD급 동영상까지도 별도의 변환작업없이도 재생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저장장치로 가볍고 충격에 강한 플래시 메모리를 채택해 안정성과 휴대성을 높였으며, 기존 하드형 PMP에 비해 부팅속도나 응답속도도 빠르다.

내장 배터리로 동영상 최대 8시간, 음악 최대 18시간의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SD카드 슬롯을 이용해 필요에 따라 용량을 늘릴 수 있다.

또한 지상파 DMB 기능과 음성녹음, 이미지 뷰어, 노트패드, 공학 계산기, 영한/한영 사전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갖췄다.

코원의 박남규 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플래시메모리를 채택해 콤팩트한 사이즈로 기능성과 휴대성, 경제성을 동시에 확보했다"며 "기존의 프리미엄 PMP인 코원 P5와 더불어 개성이 뚜렷한 새로운 제품 라인업이 구성된 만큼, 보다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제품은 화이트 블랙 핑크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스탠다드, DMB, DIC(전자사전) 등 총 3가지 패키지로 출시된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