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매수시점은 아니다"

"추가 매수시점은 아니다"

김동섭 블루오션 인베스트먼트 소장 기자
2009.02.10 10:47

[MTN 장철의 마켓온에어]김동섭소장의 동시호가 파워공략

장중 등락을 반복하다 보합권으로 마감한 미국증시는 구제금융책 발표 연기와 경기부양법안에 대한 표결을 앞두고 숨고르기를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기술적으로 살펴보면 주봉상으로 지난주에 양봉을 출회한 후 도지형 캔들의 모습으로 전환선 값인 8460p가 돌파되는 부분이 중요할 것으로 보여지며 일봉상으로 현재 시점에서 양운이 있는 모습으로 상승을 준다할지라도 재차 눌릴 가능성을 열어둘 필요성이 있어 보이고 일봉상으로는 8500p정도가 돌파되어야 호전신호로 볼 수 있음을 생각하시면서 시장대응 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시장은 옵션만기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지금부터는 급등보다는 고점에서의 대응이 더 중요할 것으로 생각되어지고 추가로 매수를 단행할 수 있는 시점은 아직 아닌 것으로 보여 집니다.

금일은 한 방향으로 크게 움직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오후 1시까지의 시장 흐름에 예의주시하시고 기술적으로 보면 추세상단선이 멈춰있는 상태로 옵션만기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의 위치에서 무리를 하며 매매 할 필요는 없다고 보여지며 지금의 위치가 추가상승을 하려면 시간조정내지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 있으므로 이점 염두에 두시면서 시장대응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