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공일'號 무역협회 공식 출범

'사공일'號 무역협회 공식 출범

김경미 기자
2009.02.24 16:46

< 앵커멘트 >

사공일 전 국가경쟁력강화위원장이 한국무역협회를 이끌게 됐습니다.

무협 정기총회 현장을 김경미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사공일 전 위원장이 제27대 한국무역협회 회장으로 선출됐습니다.

[녹취] 사공일/ 한국무역협회 회장

"무엇보다 먼저 저를 무역협회 회장으로 추대해주신 한국무역협회 회원사와 회장단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공일 회장은 미국 뉴욕대 경제학과 교수를 지냈으며 한국개발연구원 부원장으로 활동했습니다.

대통령 경제수석비서관과 재무부 장관을 역임하며 경제이론과 경제정책에 두루 능통하다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세계경제연구원 이사장을 지내며 국경을 넘나드는 폭 넓은 인맥을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녹취] 사공일/ 한국무역협회 회장

"대한민국 무역업계가 다시 한 번 도약하여 우리나라가 하루속히 일류선진국에 합류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힘을 합칩시다.우선 저는 무역현장에서 여러분의 고충과 노고를 세심히 파악해서 가능한 빠른 시간에 해결해갈 수 있도록 정책당국과 긴밀하게 협조해가겠습니다."

차기 무협활동에는 정부가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공 회장은 지난 대선 당시 한나라당 경제살리기특별위원회 고문으로 활동했으며 국가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지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재계 경험이 없다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합니다.

이론과 정책을 실전에 어떻게 적용할지가 사공회장의 최대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수출이 몇달째 감소세를 이어가면서 국내 수출기업 경영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새롭게 무역협회를 이끌어갈 사공일 회장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 시점입니다.

MTN 김경미입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