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장철의 마켓온에어]실시간 기업리포트
질문=오늘 증권사리포트에 신세계리포트가 많이 나왔네요. 연초에 합병된 신세계마트의 영업이익이 기대이상이다..이라는 리포트를 내놨다는데 자세한 내용 정리해주시죠.
답변=네. 오늘 오전에 증권사들은 신세계에 주목하고 있었습니다. 굿모닝 신한증권은 탁월한 실적이 계속되는 명품 주식을 프리미엄 없이 매수할 수 있는 기회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마트의 시장지배력과 함께 백화점의 경쟁력도 향상되고 있어 2009년 신세계의 안정적 실적을 전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세계에 대한 긍정적 시각을 유지하면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0만원을 제시했습니다.
다음은CJ제일제당(222,500원 ▼8,000 -3.47%)입니다. 결국 설탕인상은 다음으로 미뤄졌는데요. IBK투자증권은 올해 환율과 원당 가격 전망을 고려할 때, 2분기에는 설탕가격 인상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점차 환율이 안정된다면 국제 곡물가격 하향안정화로 밀가루, 대두유 등의 제품군에서 수익성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유지고 목표주가는 20만2천원을 제시했습니다.
업종리포트 보겠습니다.먼저 반도쳅니다.하이투자증권의 리포트를 보면 단기적인 수익률 관점에서는 수요 개선에 따른 본격 상승 이전의 주가 횡보 시기 중에 구간을 정해 놓고, 저점 매수와 고점 매도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업황을 선행하는 지표가 12월과 1월에 재하락한 것으로 보면 아직 반도체 업황과 주가의 본격 상승을 위해서는 시간이 좀더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구간매매전략으로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를 꼽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 업종입니다.자동차 업체들의 장기 경쟁력은 친환경차 기술력과 중소형차 판매 비중에 좌우될 것으로 보입니. 신영증권은 친환경차안에서 현대차를 꼽았습니다. 환율에 의존한 바 크지만, 현대차 그룹은 이번 금융 위기에서 경쟁업체와 비교했을때 재무적으로 큰 타격을 받지 않아 R&D와 브랜드 강화에 계획된 투자가 가능하여 친환경차 기술 개발에도 차질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업종내 투자의견은 비중확대, 관심종목으로는 현대차를 꼽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