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오른 트로이카주, 어떻게 할까?

많이 오른 트로이카주, 어떻게 할까?

김나래 기자
2009.04.07 09:37

[장철의 마켓온에어-실시간 기업리포트]

질문=최근 증시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종목 가운데 하나가 바로 하이닉스반도체일텐데요. 주가가 올들어 111%나 상승했습니다. 너무 많이 올랐다는 생각이 드는데 어떤 내용의 리포트가 나왔나요?

답변=네. 동양종금증권 리포트를 준비했습니다.하이닉스(949,000원 ▲55,000 +6.15%)의 주가는 짧은 시간에 절대적으로나 상대적으로 많이 올랐고, 유상증자로 인해 주가 희석 리스크도 존재하기 때문에 주가가 조정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보면 추세가 개선되고 있다고 보이기 때문에 올해 보다는 2010년 이후의 그림을 그리는 것이 지금 더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아직 경제 지표들이 불확실하지만 올해 하반기부터 경기가 좋아질경우 내년부터 메모리 반도체 산업은 큰 공급부족에 빠질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고 말하고 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고 목표주가는 만 9천원입니다.

다음은LS(255,500원 ▲4,500 +1.79%)입니다. 푸르덴션투자증권은 LS에 대해 자회사들의 실적이 개선됨에 따라서 안정적인 국면에 진입했다고 평가했습니다.스마트 그리드, 지능형 전력망이라고 하죠? 관련된 투자가 활발해 지면서 LS전선, LS산전 등 전력기기의 자회사실적 호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전기동 가격의 상승과 전세계 전력망의 투자 증가 등으로 우호적 환경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고 목표주가는 9만4천원을 제시했습니다.

오늘 업종리포트는 대신증권은 금융업종에 관한 리포트를 냈는데 쏠림현상에 대한 리스크를 고려할 때라는 시각을 보였습니다. 먼저 은행입니다.

경기지표 개선은 긍정적 요인이지만 과도한 기대심리는 경계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2.3개월동안 경기지표를 지켜보면서 보수적으로 대응하자는 의견을 냈습니다. 다음은 증권입니다. 유동성 장세에 대한 기대감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면서 중립적인 자세를 요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손해보험입니다.4월에는 실적보다는 보유 Risk 감소에 주목하자고 했습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