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빤 블랙스타일"
'월드스타' 가수 싸이가 직접 제안해 만들어진농심(450,500원 ▼2,000 -0.44%)신라면블랙컵 CF가 유튜브를 통해 미리 공개됐다.
12일 유튜브 사이트에는 싸이가 출연한 신라면 블랙의 CF광고가 극장용(30초·관련동영상)과 TV용(15초·관련동영상) 두가지 버전으로 등록됐다.
이 CF에서 싸이는 신라면 블랙을 대표하는 색상인 붉은색 상의와 검정색 하의를 입고 말춤을 추며 등장한다.
신라면블랙컵을 발견한 싸이는 "이거 물건이네", "스타일 좋은데", "형처럼 뜨겠다" 등의 칭찬을 연발한다. 그런 뒤 직접 맛있게 신라면블랙컵을 시식하는 장면이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말춤을 다시 추며 "우리 슈퍼입구에서 보자"라는 자막과 함께 CF가 마무리 된다. 미주권 소비자들이 슈퍼입구를 비슷한 발음의 '슈퍼위크'로 오인할 수 있어 "슈퍼위크(X)"라는 자막을 넣어 배려했다.

앞서 전날 싸이가 농심 마케팅실 측에 신라면 광고 모델을 자청하는 동영상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관련동영상) 당초 농심으로부터 스낵 모델 제의를 받았던 싸이는 이후 농심과 협의를 거쳐 신라면블랙컵의 새 모델로 낙점됐다.
한편 농심의 광고 콘셉트가 '신라면블랙컵' 상품 자체보다 '신라면블랙'이라는 브랜드를 강조하고 있어, 지난해 생산이 중단된 봉지면 신라면블랙이 조만간 다시 부활하려는 조짐을 보이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