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계연구원이 AX(인공지능 전환)·AI 로봇·탄소중립 등 미래 전략기술 분야를 이끌 인재를 모집한다.
기계연은 '2026년도 제1회 신입직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기계연의 핵심 전략 방향인 '디지털 전환'과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관련 분야 전문 인력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뒀다.
연구직, 기술직, 행정직 등 총 3개 직군 13개 분야에서 15명을 채용한다. △지능형 로봇 △인공지능 기반 기계 및 로봇 기술 등 연구직 11명 △저탄소 에너지 시스템 안전 기술 △지능형 로봇 등 기술직 3명 △일반행정(대외협력) 1명 등이다.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내달 13일까지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필기전형(NCS·해당 분야 한정), 3차 면접전형을 거쳐 6월17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임용 예정일은 6월29일이다.
류석현 원장은 "기계 기술에 AI를 결합해 국가 전략기술의 경쟁력을 한 단계 도약시켜야 할 중요한 시점"이라며 "글로벌 기술 경쟁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가 기계연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길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기계연은 자율제조·탄소중립·AI 로봇· 나노 융합 등 기계 분야 전반을 연구하는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1976년 설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