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앤소프트, '개콘 남보원이 길안내 해드려요!'

엠앤소프트, '개콘 남보원이 길안내 해드려요!'

송정렬 기자
2010.04.07 15:19

내비SW '맵피Go' 사용자대상 음성콘텐츠 판매사이트 문열어

"여성 여러분, 지금 조수석에 편히 누워 계십니까? 남자친구 기사 노릇 시키니깐 살림살이 좀 나아지셨습니까~악!"(개그콘서트 남성인권보장위원회 버전)

내비게이션소프트웨어업체인 엠앤소프트는 내비게이션SW '맵피Go' 사용자를 위한 내비게이션 음성콘텐츠 판매사이트'내비보이스샵'(http://navivoice.mappy.co.kr)을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맵피Go 사용자들은 내비보이스샵에서 개그콘서트의 인기코너 '남성인권보장위원회'를 패러디한 길안내, 인기드라마 '선덕여왕'을 각색한 '내비여왕 미실' 등 다양한 내비게이션 음성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다.

앞서 엠앤소프트가 지난해 12월 보급형 내비게이션SW '지니'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의 개설한 내비보이스샵은 현재 다운로드수 7만여건을 기록하고 있다. 인기케이블TV프로그램 '남녀탐구생활'을 패러디한 '내비탐구생활'이 다운로드수 2만여건으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내비보이스샵 음성안내의 콘텐츠 다운로드요금(버전당)은 1900~2900원이다. 엠앤소프트는 상반기내 '57분 교통정보' 버전, '욕쟁이 할머니’ 버전,‘월드컵’ 버전, ‘스포츠캐스터' 버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엠앤소프트 관계자는 "내비게이션이 점차 대중화되면서 기본 기능인 '경로 안내' 이외에 부가기능과 엔터테인먼트 요소 역시 중요한 경쟁력의 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며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기반으로 유료 콘텐츠 사업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