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히트상품] LG전자 휴먼케어 에어컨 휘센

LG전자(117,200원 ▼4,200 -3.46%)는 올해 출시한 에어컨 '휘센' 신제품에 '휴먼케어 냉방' 기술을 적용, 친환경 고효율 제품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내외 온도에 따라 냉방 능력을 자동 조절하는 '휴먼케어 인버터' 기술은 지난해까지 400만~500만원대 고급 제품에만 적용되던 것을 올해부턴 250만~270만원대 제품까지 확대·적용됐다.
휘센 신제품은 휴먼케어 인버터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기존 일반형 에어컨대비 냉방속도를 2배가량 상승시키고 전기료도 최대 72%까지 절감한 것이 특징이다.
또 휴먼케어 인버터 기술과 함께 '휴먼케어 로봇' 기능을 채용, 제품 상단의 카메라를 통해 냉방시간에 따른 사용자의 평균 피부온도 변화, 위치, 인원수를 감지하고 그에 따라 냉방온도, 풍향, 세기 등을 자동 조절하도록 했다.
아울러 '스피트 쿨샤워' 기능도 포함, 상단 토출구를 이용해 2m거리 내로 바람을 집중적으로 보내 일반 냉방보다 3배가량 신속하게 사용자가 쾌적함을 느끼는 수준의 피부온도(33.5~34.5도)에 도달 가능토록 구현했다.
제품 디자인은 감성교감을 추구한 것이 특징이다. 최고급 모델 '스타라이트'는 강화유리 재질의 전면 마감과 '스왈로브스키'의 보석, LED조명을 사용해 밤하늘의 별빛을 형상화 했다. 또 영국의 디자이너 네빌 브로디는 '맨하탄', '루나', '도트 오로라' 등 제품에, 세계 디자인의 거장 알렉산드로 멘디니'는 '아이콘' 제품 디자인에 참여했다.
이외에도LG생명과학과 2년여간의 공동연구로 개발한 '하이브리드 제균 시스템'도 채용, 에어컨 내외의 바이러스를 제거기능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