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히트상품]'헬리코박터프로젝트 윌'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4월 기능성을 업그레이드시킨 '헬리코박터프로젝트 윌'을 선보였다. 위 기능성 강화 소재인 탱자나무의 미성숙 과실과 강화약쑥 국화과 다년생 약쑥의 건조 잎이 더해져 위 건강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탱자는 운향과 낙엽교목으로 위 건강에 효과가 있고 특히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강화약쑥은 위 점막 재생효과가 있고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 세포 내 우레아제 활성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또 기존제품인 '윌 석류·복분자'도 지방 55%, 칼로리 20%를 감소시킨 저지방제품으로 리뉴얼했다. 외모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들의 수요를 반영했다.
차지운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 전무는 "몸짱 열풍으로 외모의 관심은 높아졌지만 정작 몸 속 건강의 중요성은 간과하고 있는 것 같다돲며 돱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윌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최고의 위 건강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윌의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현재 60만개인 1일 평균 판매량을 65만개 이상으로 늘린다는 목표다. 한편 2000년 9월 선보인 윌은 4개월만에 1일 판매량이 40만개를 넘어섰고 출시 4년 10개월만에 누적판매량 10억개, 매출 1조원을 돌파한 바 있다. 1000원(현재 1200원으로 가격인상)짜리 단일브랜드 발효유제품이 이처럼 단기간에 매출 1조원을 올린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