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 교육) 독립점포 셀프창업 外

(성공창업 교육) 독립점포 셀프창업 外

강동완 기자
2012.02.14 09:33

◇ 국비무료 창업교육, '독립점포 셀프창업‘과정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독립점포 셀프창업’ 교육이 3월 6일(화)부터 3.16일(금)까지 9일간(총 80시간) 서울 지하철 2호선 뚝섬역 부근 (주)비즈플레이스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주)비즈플레이스는 온라인 창업정보미디어로 지난 2009년부터 중기청 소상공인진흥원 창업교육을 실시, 2010년 경영개선교육우수기관에 이어 2012년에는 실전창업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창업교육 전문기관.

창업성공률을 높이고 실패률을 낮추기에 중점을 둔 '독립점포 셀프창업’ 교육은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준비에서 아이템 선정, 경영컨설팅, 현장실습, 1:1상담, 자금지원까지 원스톱 토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교육수료 후 2년 이내 소상공인 정책자금(최대 5000만원, 연 4%) 우선지원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또한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뤄진 알찬 구성은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창업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

'독립점포 셀프창업' 교육은 초기투자금을 줄이고 소자본 독립점포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맹을 하지 않고도 <나만의 점포>를 창업, 운영할 수 있는 심화학습과 노하우를 전달한다.

교육인원은 25명, 선착순 사전 예약필수.

[문의] 비즈플레이스 교육사업부(02-3785-3501)

◇ 제16기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주최하고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전문가 과정]이 제1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협회 차원의 공식 교육과정인 본 교육을 통해서 이미 상당수의 전문가가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 과정을 통해 프랜차이즈 시스템 이해, 상권모델링과 입지분석, 점포경영, 가맹법률과 세무, 점포마케팅 전략과 서비스기법 등 프로슈퍼바이저가 갖춰야 할 이론과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이론과 실무 능력을 갖춘 각 분야의 전문가 12명이 교육을 이끌어간다.

총 10주에 걸쳐 진행되며, 주입식 강의보다는 현장에서 일어나는 사례를 토대로 수강생 스스로가 상호 정보공유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팀별 보고서 작성과 현장실습을 통한 현장감을 익혀 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모집인원은 40명이고 선착순 마감. 교육은 광진구 능동에 위치한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 교육장에서 02월 18일부터 04월2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6시까지 총 10주 동안 진행된다.

[문의] 한국프랜차이즈협회 02-3471-8135

◇ 사랑나눔회, ‘일본 소호무역 설명회 및 오사카 도매시장 체험행사’ 개최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일본창업연구소(소장 임동근)와 공동으로 오는 2월 18일(토)과 19일(일)에 부산의 토즈 서면점 및 서울의 토즈 대학로점에서 ‘일본 소호무역 및 성공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창업 교육강좌에선 일본상품의 구매, 선적, 세관통관 및 온오프라인 판매방법, 일본에서의 상품 구입방법, 일본 소호무역의 성공전략 및 준비사항에 일본창업연구소의 임동근 소장이 특강을 한다.

또한,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일본 소호무역을 직접 체험해 보고 싶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3월 1일(목)부터 3월 6일(화)까지 5박 6일의 일정으로 일본 보따리무역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일본 소호무역 설명회 및 오사카 도매시장 체험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부산과 서울에서 개최하는 소호무역 설명회의 참가비는 2만원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