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기능성 과일음료 전문 브랜드인 '스무디킹'(대표 김성완)은 환절기 일교차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에 꼭 필요한 뷰티푸드로 '블루베리 헤븐 스무디'를 이달의 스무디로 소개하고 있다.
또 비타민을 비롯, 피부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해 요즘 마시기에 좋은 스무디를 추천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골드키위썬샤인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피치블루밍,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한 망고페스티벌이 피부에 좋은 대표적인 스무디.
봄철 외부자극에 손상된 피부에는 골드키위썬샤인이 제격이다. 골드키위와 파파야, 콩단백질 성분인 소이프로틴을 얼음과 함께 갈아만든 골드키위썬샤인에는 비타민 C가 하루 섭취량의 3배 가량 들어있다.
비타민C는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 사과와 복숭아를 갈아 만든 피치블루밍 속 풍부한 식이섬유는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해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또 망고페스티벌도 건강한 피부를 위해 추천하는 음료이다. 망고의 노란색에 많이 든 베타카로틴은 유해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건강 유지에 좋다.
망고페스티벌에는 전해질 성분인 일렉트로라이트 파우더가 들어있어서 수분 보충에도 도움을 준다.
여기에 스무디킹의 뷰티콜라겐 인핸서를 추가하면, 피부가 좋아하는 콜라겐과 비타민C 성분을 보충할 수 있어 맑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스무디킹 관계자는 “봄이 되면 강해진 자외선과 건조한 날씨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많다”며 “골드키위썬샤인과 같이 비타민 등 피부에 좋은 영양소가 들어있는 음료를 마신다면 봄철 피부 관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