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국밥,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횡성한우국밥이 많이 팔렸다

안성국밥,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횡성한우국밥이 많이 팔렸다

강동완 기자
2012.06.06 10:33

2011년에 많이 팔린 휴게소 음식은 안성(부산방향)의 안성국밥, 덕평의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문막(강릉방향)의 횡성한우 국밥 순으로 나타났다.

전국 휴게소 음식 맛을 향상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맛자랑대회에서 호평받은 음식은 경산(서울방향)의 "경산대추 영양 갈비탕", 섬진강(부산방향)의 "청매실 보리된장 비빔밥", 언양(서울방향)의 "솔잎 해물 온계탕" 순으로 나타났다.

▲ 가장 많이 팔린 음식
▲ 가장 많이 팔린 음식

5일, 한국도로공사(사장 장석효)는 2011년 고속도로 휴게시설 운영서비스 평가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 최우수 휴게소는 칠곡(부산방향), 최우수 주유소는 문산(순천방향)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칠곡(부산방향) 휴게소는 서비스와 위생 부문에서, 문산(순천방향) 주유소는 가격 부문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우수 휴게소로는 횡성(서창방향)과 홍성(시흥방향), 우수 주유소로는 망향(부산방향)과 홍성(목포방향)이 선정되었다.

▲ 가장 맛있는 음식
▲ 가장 맛있는 음식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2012년에는 가격이 저렴한 ”착한 휴게소“와 100% 식품안전을 보장하는 ”HACCP 인증 휴게소“를 적극 양성하고,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추진 중인 ”알뜰 주유소“(현재 63호점)를 100호점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