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28th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 커피에투온
소상공인진흥원(원장 이용두)과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회장 김용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2 제28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가 9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사흘간 SETEC(지하철3호선 학여울역)에서 열린다. 이에 예비창업자 입장에서 관심을 가져볼만한 주요브랜드를 소개한다.[편집자주]

종합외식기업 원앤원㈜(대표 박천희)이 운영하는 ‘커피에투온’(www.coffee-attoon.co.kr)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브랜드를 적극 홍보하고,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상담 및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더불어 오랜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을 자랑하는 본사의 지원시스템에 대해서도 확실히 공개할 예정이다.
커피에투온은 저투자 고수익 모델로 개발된 커피전문점으로 고객의 취향을 존중한 맞춤형 커피와 홈메이드 방식의 부가메뉴가 특징이다.
본사의 탄탄한 지원시스템 하에 가장 질 좋은 품종을 엄선, 최적의 방법으로 로스팅, 가장 맛있는 타이밍에 제공하는 만큼 커피의 맛과 신선함을 무기로 내세우고 있다.
커피에투온 관계자는 "노동 강도가 낮고 품위 있는 커피전문점 창업을 꿈꾸는 분들이 많지만, 대부분 큰 매장에 많은 창업자금을 필요로 해 망설이신 분들이 많았다"며, "커피에투온은 기존 커피전문점에 비해 적은 투자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으면서 가맹점주가 높은 수익성을 낼 수 있도록 기획된 브랜드다"라고 말했다.
커피에투온은 20호점까지 가맹금 전액 면제, 인테리어 비용 20% 지원 등의 혜택창업을 제공한다. 창업 비용은 점포 임차료를 제외하고 가맹비, 인테리어, 각종 집기 등을 포함해 50㎡ 매장 기준 7천6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