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벤처스, 초정밀 위치측위 제어솔루션 '자비스'에 시드 투자

시리즈벤처스, 초정밀 위치측위 제어솔루션 '자비스'에 시드 투자

류준영 기자
2023.02.27 10:30
자비스 제품 이미지/사진=시리즈벤처스
자비스 제품 이미지/사진=시리즈벤처스

부울경 지역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초정밀 위치측위 제어 솔루션을 운영하는 자비스에 약 2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시리즈벤처스가 운영하는 부울경 지역 첫 민간 배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시리즈스트롱 1기'를 통해 진행했다.

자비스는 커넥티비모듈(V2X, V2I) 등 각종센서를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각 모빌리티의 위치제어를 위한 초정밀 위치측위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실내외 정확한 위치측위를 기반으로 섬세한 위치 제어를 가능하게 해 향후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에 핵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또 초정밀 위치측위 기반 커넥티비 모듈을 스마트팩토리, 스마트팜, 긴급구조, 교통물류추적, 위치기반 관광, 스포츠, 광고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시리즈벤처스 김형철 수석심사역은 "초정밀 위치측위 플랫폼은 10대 초격차 분야인 자율주행 구축에 꼭 필요한 핵심 기술"이라며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지만 사업적 역량에서도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투자했다"고 말했다.

이승준 자비스 대표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으로 초정밀 위치측위 기반 스마트 커넥티비티 모듈개발에 인력을 강화하고, 영업 및 마케팅 부분 역량을 확대하는데 쓸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류준영 기자

·머니투데이 유니콘팩토리(미래사업부) 차장 ·한국과학기자협회 이사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석사 졸업 ·한양대 과학기술정책대학원 박사과정 ·2020년 대한민국과학기자상 ·(저서)4차 산업혁명과 빅뱅 파괴의 시대(공저, 한스미디어) ■전문분야 -벤처·스타트업 사업모델 및 경영·홍보 컨설팅 -기술 창업(후속 R&D 분야) 자문 -과학기술 R&D 정책 분야 컨설팅 -과학 크리에이터를 위한 글쓰기 강연 -에너지 전환, 모빌리티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자문 -AI시대 기술경영 및 혁신 자문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