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벤처스, 천연원료 국산화 스타트업 '벨아벨바이오'에 투자

시리즈벤처스, 천연원료 국산화 스타트업 '벨아벨바이오'에 투자

류준영 기자
2023.04.28 11:15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천연원료를 국산화하는 스타트업 벨아벨바이오에 시드 투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시리즈벤처스가 운영하는 부울경 지역 첫 민간 배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시리즈스트롱 2기'를 통해 진행했다.

벨아벨바이오 측은 "이번 투자금을 천연물 기능성 소재 효능 검사, 관련 기술 특허 출원·등록, R&D(연구개발) 역량 강화 등에 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벨아벨바이오는 천연원료 대부분을 중국이나 유럽 등에서 수입한다는 점을 착안, 스마트팜을 통해 천연원료를 자체 생산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를 위한 천연물 효능 스크리닝 시스템 등 산업용 솔루션을 보유했고, 향후 자체 건강기능식품 및 뷰티 완제품 생산·판매까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곽성욱 시리즈벤처스 대표는 "벨아벨바이오의 유전자원 소재 개발은 10대 초격차 중 핵심 분야로, 전문성을 보유한 멤버로 구성돼 있다"면서 "무엇보다 사업적 역량에서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투자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류준영 기자

·머니투데이 유니콘팩토리(미래사업부) 차장 ·한국과학기자협회 이사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석사 졸업 ·한양대 과학기술정책대학원 박사과정 ·2020년 대한민국과학기자상 ·(저서)4차 산업혁명과 빅뱅 파괴의 시대(공저, 한스미디어) ■전문분야 -벤처·스타트업 사업모델 및 경영·홍보 컨설팅 -기술 창업(후속 R&D 분야) 자문 -과학기술 R&D 정책 분야 컨설팅 -과학 크리에이터를 위한 글쓰기 강연 -에너지 전환, 모빌리티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자문 -AI시대 기술경영 및 혁신 자문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