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 수입차 중고부품 플랫폼 '카썹'에 시드 투자

더인벤션랩, 수입차 중고부품 플랫폼 '카썹'에 시드 투자

류준영 기자
2025.04.03 21:0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기관이자 팁스(TIPS) 운영사인 더인벤션랩이 수입차 중고부품 거래 플랫폼 '카썹'을 운영하는 5그릿츠(대표 성호식)에 시드 투자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2023년 12월 LG유플러스 사내벤처로 출범한 5그릿츠는 수입차 차주와 폐차장 등 공급처를 연결해 중고 부품 거래를 중개하는 '카썹'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부품 수급부터 공임 연계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며, 차량 고장 자가 진단 기능과 공급처 대상 재고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인벤션랩 김민수 이사는 "카썹은 폐쇄적인 수입차 중고부품 시장에서 초기 고객 검증을 빠르게 완료하고, 핵심 공급처인 폐차장 네트워크를 확보해 실제 매출까지 창출하며 성장 가능성을 입증한 드문 사례"라며 "LG유플러스 사내벤처 시절부터 성장을 면밀히 지켜본 결과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5그릿츠는 향후 차량관리 및 중고부품 유통 데이터를 고도화해, 국내외 수입차 애프터마켓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류준영 기자

·머니투데이 유니콘팩토리(미래사업부) 차장 ·한국과학기자협회 이사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석사 졸업 ·한양대 과학기술정책대학원 박사과정 ·2020년 대한민국과학기자상 ·(저서)4차 산업혁명과 빅뱅 파괴의 시대(공저, 한스미디어) ■전문분야 -벤처·스타트업 사업모델 및 경영·홍보 컨설팅 -기술 창업(후속 R&D 분야) 자문 -과학기술 R&D 정책 분야 컨설팅 -과학 크리에이터를 위한 글쓰기 강연 -에너지 전환, 모빌리티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자문 -AI시대 기술경영 및 혁신 자문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