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세텍,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 참가…메탈라인 신제품 출시

바이오세텍,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 참가…메탈라인 신제품 출시

남미래 기자
2025.11.03 18:01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25년 대한치과교정학회 바이오세텍 부스/사진제공=바이오세텍
2025년 대한치과교정학회 바이오세텍 부스/사진제공=바이오세텍

바이오세텍은 지난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열린 제58회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 전시회에서 신제품 '메탈 라인 자가 결찰 브라켓'(Metal Line Self-Ligating Bracket)'과 '대구치 튜브(Molar Tube)'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메탈 라인 시리즈는 금속 사출성형 기술을 기반으로 슬라이드 도어와 클립의 개폐가 부드럽고 마찰력을 감소시켜 효율적인 치아 이동을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메탈 라인 에스 제품의 경우 하이, 로우, 스탠다드 제품으로 출시해 환자의 다양한 부정교합 케이스에 맞게 처방할 수 있다. 대구치 메탈 튜브는 삽입 편의성과 내구성을 개선했다.

바이오세텍은 학회 기간 부스에서 '지르코니아 보철물에 브라켓 본딩 솔루션'을 주제로 핸즈온 강의도 진행했다. 임흥빈 바이오세텍 대표는 최신 세라믹, 지르코니아 보철 재료의 특성과 브라켓 본딩에 필요한 표면처리 방법을 설명했다.

특히 기존 지르코니아에서 자주 발생하는 브라켓 탈락 문제의 원인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처리 프로토콜을 설명했으며 강연 후에는 핸즈온 세미나 참석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핸즈온을 진행했다.

임흥빈 대표는 "바이오세텍은 세라믹 브라켓 라인과 메탈 라인 시스템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브라켓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세텍은 국내 기술로 세라믹 브라켓을 연구개발·생산하는 치아교정 전문기업이다. 세라믹 라인과 메탈 라인, 대구치 튜브, 교정라인 등 전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남미래 기자

안녕하세요 건설부동산부 남미래 기자입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