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안철수, 끝까지 용기 잃지 않아야"

선진 "안철수, 끝까지 용기 잃지 않아야"

뉴스1 제공 기자
2012.09.19 17:30

(서울=뉴스1) 장용석 기자 =

이원복 선진통일당 대변인.2012.6.8/뉴스1  News1 박정호 기자
이원복 선진통일당 대변인.2012.6.8/뉴스1 News1 박정호 기자

선진통일당은 19일 제18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해 "끝까지 용기를 잃지 않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원복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제3후보로서 국민의 뜻을 받들겠다는 안 원장의 출마선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은 "지역·이념 패권주의의 기득권에 안주해 온 현 거대 양당(새누리당·민주통합당) 구조의 폐해를 공격해 왔던 우리로선 (안 원장의 출마를) 매우 반갑고 고무적인 선언으로 받아들인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 대변인은 "(안 원장에게) 그동안 여러 형태의 마음고생이 있었을 텐데, 그 모두를 다 떨쳐 내고 이 땅의 정치혁명을 위해 국민의 마음을 받들겠다고 결심한 것을 높이 평가한다"며 "낡은 정치를 타파하고, 새로운 선진·통일·문화강국을 만들기 위해 구체적으로 이 나라를 어떻게 개혁해 나갈지를 이제 국민에게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수권능력을 구축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이고, 이를 펼쳐 보이는 것은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며 "초심(初心)을 잃지 않고 뚜벅뚜벅 걸어 나가면 국민이 결코 외면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우리 당은 현 정치체제의 타파를 위해 '제3세력'을 모으고자 하는 모든 노력에 동참하고 연대할 것임을 다시 한 번 밝힌다"고 덧붙였다.

정치와 눈을 맞추다 - 눈TV

<저작권자 뉴스1 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1 바로가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