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에서 '가짜 싸이'들이 등장하면서 월드스타 싸이가 유명세를 실감하고 있다.
지난 14일(이하 한국시간)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총 1분 58초 분량의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은 최근 영국 런던에서 펼쳐진 대규모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이벤트 장면을 담고 있다.
이날 플래시몹 이벤트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 싸이의 '강남스타일' 말춤을 따라했다. 특히 싸이처럼 블랙 슈트와 선글라스, 나비 넥타이를 착용하고 사람들을 이끄는 이른바 '가짜 싸이'가 눈길을 끌었다.
사람들은 이 '가짜 싸이'의 움직임에 맞춰 플래시몹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가짜 싸이'는 마치 자신이 진짜인 것처럼 능숙하게 무대를 장악하고 멋진 몸놀림을 보여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KBS '수요기획-싸이의 유쾌한 반란, 그의 노래는 축제다'에 따르면 이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이 끝난 후 '가짜 싸이'는 시민들의 사진촬영 요청 등으로 또 다른 유명세를 치렀다.
그는 "솔직히 이정도 반응일 줄은 몰랐다. 친구들이 강남스타일 비디오를 보고 내가 싸이를 닮았다고 하더라"라고 밝혔다.

한편 폴란드에서도 몽골인으로 알려진 '가짜' 싸이가 인기를 얻으면서 각종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또한 싸이가 뮤직비디오에서 입었던 핑크색 양복과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고 놀라운 춤 실력을 선보이며 보는 이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동영상(http://www.youtube.com/watch?v=1lRuri0s3l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