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가 트윗한 "반드시 들어야 할 K-POP 5곡" 무엇?

싸이가 트윗한 "반드시 들어야 할 K-POP 5곡" 무엇?

이슈팀 문경림 기자
2013.04.18 15:30
▲싸이가 K-POP 관련 기사를 트윗했다.(사진=위:싸이 트위터(@psy_oppa), 아래:타임지 기사 캡쳐)
▲싸이가 K-POP 관련 기사를 트윗했다.(사진=위:싸이 트위터(@psy_oppa), 아래:타임지 기사 캡쳐)

싸이가 K-POP 관련 기사를 트윗했다.

싸이는 18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psy_oppa)에 K-POP 관련 기사를 소개했다.

지난 12일 타임지에 실린 이 기사는 '싸이를 넘어:반드시 들어야 할 K-POP 곡'(5 essential K-Pop Tracks)'이라는 칼럼.

타임지는 칼럼을 통해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성공을 거두기 전에 발매된 K-POP 5곡을 추천 한다"고 언급했다.

칼럼을 통해 알려진 싸이의 추천 곡은 서태지와 아이들의 '난 알아요', 원더걸스의 'Nobody', 슈퍼쥬니어 T '로꾸거',빅뱅 'Bad Boy' 소녀시대 'The Boys'다.

타임지는 서태지의 곡 '난 알아요'가 "1992년에 발표된 곡으로 지금의 K팝과는 조금 다르게 들릴 것"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이 노래가 K-POP의 시초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노바디'는 "2009년 처음으로 빌보드 핫100 차트에 진입한 K-POP"이라고 소개 했다.

슈퍼주니어T의 '로꾸꺼'는 "한국 대중음악의 오래된 장르인 '트로트'에 집중했다"며 "들을만한 가치가 있는 곡"이라고 평했다.

또 빅뱅의 'Bad Boy'에 대해서 "(배드보이가 실린 앨범)'Alive'가 2012년에 가장 많이 팔린 K-POP 앨범"이라고 언급했다.

소녀시대는 "앨범 'The Boys'로 한국 걸 그룹 중 가장 많은 앨범을 판매했다"며 "K-POP 중 두 번째로 많은 DVD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전했다.

한편 싸이가 트윗한 K-POP 기사를 접한 누리꾼들은 "다 내가 좋아하는 곡!" "대부분 중독성 있는 노래네" "싸이 젠틀맨으로 케이 팝 더욱더~ 흥해라"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