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물 현금영수증 발급 '휴대폰으로'

세탁물 현금영수증 발급 '휴대폰으로'

윤미경 기자
2007.04.17 10:06

SKT, 모바일 세탁물 영수처리서비스

세탁업소를 운영하는 A씨는 요즘 고민이 많다. 7월부터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는 업소에는 가산세를 부과하는 세제개편안이 시행되기 때문이다. 세탁물 수거와 배달 현장에서 대금의 지불이 이뤄지는 세탁업의 특성상 현금영수증 발부가 쉬운 일은 아니다. 어느날 피자배달원이 배달현장에서 카드결제를 해주는 장면을 보고, 현금영수증도 휴대용 기기를 통해 발급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SK텔레콤(75,400원 ▲1,700 +2.31%)(대표 김신배)은 세탁업소 영업지원 솔루션 개발업체인 키프라이즈(대표 김용섭)와 손잡고 '모바일 세탁물 영수처리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모바일 세탁물 영수처리서비스'는 휴대폰 하나만으로 세탁물의 정보처리와 수탁/배달시 문자메시지(SMS) 발송, 현금영수증 발급 등을 가능케 하는 세탁업소의 영업지원 솔루션이다. 즉, 이 서비스는 세탁물을 수거하고 배달하는 현장에서 휴대폰을 통해 세탁물의 정보를 입력/조회하고,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컴퓨터없이도 세탁물을 수탁/배달할 가정을 기준으로 고객정보를 생성/관리할 수 있다. 또, 세탁물 수탁시 세탁물의 상태를 휴대폰의 카메라로 촬영해 첨부할 수 있어, 세탁물 훼손으로 인한 고객과의 불필요한 분쟁요소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세탁물 수탁시의 인수증 발송, 배달시의 수령증, 현금영수증 정보 발송뿐만 아니라 장기 보관중인 세탁물에 대한 수령요청 SMS를 자동으로 발송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여러모로 세탁업소의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세탁물 수탁 1건당 100원의 정보이용료 (인수/배달 시의 SMS자동 발송요금 포함)가 부과되며, 월 2만 3500원의 데이터 요금제인 건당 1000 요금제에 가입해야 한다. 1GB까지 요금은 무료이며, 1GB 초과시 0.5KB당 1.5원에서 94% 할인 요금으로 제공한다.

현재 서비스 가능한 휴대폰은 삼성 SCH-M450으로, 단말기 구입 및 서비스 신청 관련 문의는 ㈜키프라이즈(www.korkey.com, 053-939-580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