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장철의마켓온에어]실시간 기업리포트
질문=LED관련주 아직까지 관심이 뜨거운데요 어떤 종목들을 준비하셨나요?
답변=LED와 함께 부각될 저평가 우량주라고 평가받고 있는오디텍(3,090원 ▲5 +0.16%)에 관한 리포틉니다. 한양증권의 리포트를 보면 올해에는 달러, 엔에 대한 원화약세의 효과로도 경쟁력이 더욱 상승해 시장점유율이 더욱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수한 실적의 본질은 LED와 LD와 같은 차세대 성장산업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주요 소재를 양산하는 한 발 앞선 경쟁력에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LED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현 시점에서 주목할 만한 내용있는 우량주로 미래가 기대된다고 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차입에 가까운 탁월한 재무상태를 가지고 있는데, 작년 말을 기준으로 부채비율 20%대, 당좌비율 400%대로 내실도 충분하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은LG이노텍(253,500원 ▲2,500 +1%)입니다. 올해 들어 40% 가까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데 주식시장의 LED에 대한 높은 관심이 주가에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쟁사인삼성전기(319,500원 ▲10,000 +3.23%)의삼성전자(178,600원 ▲10,800 +6.44%)와의 JV설립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한 반사이익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올해 실적감소 우려에도 불구하고 주가 상승 트렌드는 좀더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의 LED에 대한 기대감이 단발성 테마로 끝날 것으로 보이지 않는 가운데 공격적인 사업증설이 시장에 어필할 것으로 기대되고LG전자(121,400원 ▼6,500 -5.08%)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어 수익성 하락 속도가 낮아 이익 감소폭이 상대적으로 제한적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질문=철강업종 준비하신거 같은데 어떤 리포트가 나왔습니까?
답변=네. 한화증권은 최근 재고 급증에 따른 가격 조정이 예상되지만 이는 단기에 그칠 것으로 보이고 그 이후는 전강. 후약의 큰 흐름을 따라갈 것으로 보인다는 리포트를 내놨습니다. 세계 철강의 중심인 중국이 극심한 감산에서 벗어나 조강생산량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철강 업황에 긍정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또 국내 철근 유통가와 수입가가 2주 연속 상승에 성공했습니다. 국내 철근 업체들의 가격 할인율 축소가 주원인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일본 내수 철근가격이 상승세인 점을 감안하면 국내 철근 가격의 상승세는 지속될 전망이어서 철근업체에 대한 단기적인 비중확대는 유효하다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