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적극 공감"

무역협회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적극 공감"

류지민 기자
2014.01.06 16:10

한국무역협회가 6일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밝힌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무역협회는 이날 박 대통령 기자회견과 관련해 "갑오년 새해 벽두에 성공적인 대한민국을 만들고 우리경제의 혁신과 재도약을 위해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추진해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가겠다는 내용에 공감한다"고 논평했다.

또한 "우리경제의 잠재성장률이 떨어지고 경제가 어려운 이때에 창조경제를 통한 역동적인 혁신경제 구현, 내수 활성화를 통한 내수와 수출이 균형 있는 경제 확립, 비정상적 관행의 정상화를 통한 기초가 튼튼한 경제 구축이라는 3대 추진 전략은 시의적절하고 바람직하다"고 평가했다.

협회는 "특히 보건의료·교육·관광 등 5대 유망 서비스산업의 집중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내수 활성화,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성장촉진을 돕기 위한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새로운 수출주역으로서 중소기업의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강화 등의 정책방향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무역협회는 "서비스산업의 육성을 핵심으로 보고 이를 위해 백지상태에서 모든 규제를 전면 재검토하겠다는 것에 매우 기대가 크다"며 "무역협회도 전략서비스 업종의 수출활성화와 해외진출 지원, 중소기업 수출지원에 앞장 서겠다"고 답했다.

이어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8만여 무역업계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