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박영근 탑런토탈솔루션 대표, '은탑산업훈장' 수상

[더벨]박영근 탑런토탈솔루션 대표, '은탑산업훈장' 수상

성상우 기자
2024.12.19 11:10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탑런토탈솔루션(4,220원 ▼335 -7.35%)은 박영근 대표이사가 '제61회 대구경북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행사다.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국가 수출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과 무역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박영근 대표가 매출과 수출 확대, 청년 중심의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공헌 등 다양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훈장을 수상했다는 설명이다.

박 대표의 은탑산업훈장뿐만 아니라 회사 역시 이번 기념식에서 ‘5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회사 측은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와 수출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보고 있다.

박 대표가 디스플레이 핵심 공정의 수직 계열화를 통한 공정 효율성 극대화를 비롯해 설계부터 공급까지 아우르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기여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를 통해 경쟁사 대비 원가경쟁력 개선이 가능해졌고 고객 요구에 대한 긴밀한 대응과 납기 일정 단축도 가능해졌다. 주요 고객사들에 대한 점유율은 기준 BLU 부문 75%, OLED 부품 제조 부분 72% 수준까지 확대됐다.

박 대표는 지속적인 R&D 역량 강화를 통해 기술 경쟁력 우위 확보에도 집중하고 있다. 양자점 LCD Display 개발과 물류 자동화 실증라인 구축 등 디스플레이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선행 기술 개발을 추진 중이다. 최근엔 발광 로고와 도광판 제조 방법 등 총 7가지 특허를 보유하는 데 성공했다.

탑런토탈솔루션은 지난해 기준 해외 매출을 전년도 대비 34% 증가한 6100만달러(약 884억원)까지 끌어올리면서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5140억원, 297억원이다. 국내 시장도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박 대표는 “이번 수훈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기술력과 글로벌 고객사와의 협력이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탁월한 기술력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바탕으로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는 데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