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2013년까지 백열전구 퇴출'

정부 '2013년까지 백열전구 퇴출'

최환웅 MTN기자
2008.12.15 20:23
구글 선호 매체 등록 구글에서 머니투데이 추가하기

정부는 2013년까지 백열전구를 형광등과 형광등과 같이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조명기구로 완전 교체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지식경제부는 2012년까지 모두 18조 3000억원이 투입될 에너지 이용 합리화 기본계획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정부는 또 내년 7월부터 양산되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 개별소비세와 취·등록세를 면제하고 공채 매입 의무도 줄이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에너지이용 합리화가 마무리되는 2012년에는 9조 5천억원어치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