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창업교육 '주먹밥도시락 전문점' 창업과정

국비창업교육 '주먹밥도시락 전문점' 창업과정

강동완 기자
2012.10.05 09:33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주먹밥도시락 전문점’ 창업과정 교육이 10월 16일(화)부터 26일(금)까지 9일간(총 70시간) 서울 지하철 2호선 뚝섬역 부근 (주)비즈플레이스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경기불황으로 외식소비는 감소하고 있지만 반조리식품 및 테이크아웃 위주의 실속소비가 확산되는 추세. 한국인의 식생활 특성상 밥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안정적인 소비시장을 갖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김밥, 주먹밥, 컵밥, 도시락 등의 다양한 메뉴와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투자대비수익률도 높일 수 있는 창업아이템. 또한 커피와 음료를 결합한 세트메뉴도 판매할 수 있다.

주 5일제 근무와 수업으로 주말 나들이 고객 및 단체를 대상으로 간편식 컵밥, 도시락 등 배달과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메뉴와 접목(세트메뉴)하면 매출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비즈플레이스의 창업교육은 창업자 마인드 함양에서 아이템선정, 메뉴조리 실습, 테이블세팅, 가상창업 체험까지 창업에 대한 이해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성공창업을 위한 심화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수료 후 2년 이내 창업 시 중기청의 소상공인 정책자금(최대 5000만원, 연 4% 미만) 우선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인원은 25명, 선착순 사전 예약필수. 교육신청은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www.seda.or.kr)나 비즈플레이스 홈페이지(www.bizplace.co.kr) 좌측 상단배너를 클릭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