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타일 티셔츠' 등장, 싸이 수익 얼마나?

'강남스타일 티셔츠' 등장, 싸이 수익 얼마나?

이슈팀 이채민 기자
2012.08.21 11:29

YG "소속사와 무관, 상표권등록 안해 공식 대응은 안할것"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싸이 '강남스타일' 티셔츠 ⓒ스프레드 셔트(www.spreadshirt.com)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싸이 '강남스타일' 티셔츠 ⓒ스프레드 셔트(www.spreadshirt.com)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모티브로 한 티셔츠가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싸이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1일 오전 머니투데이와의 전화통화에서 "강남스타일 티셔츠가 판매되고 있다는 소식은 기사를 통해 접했다"며 "티셔츠를 제작한 쪽에서 '강남스타일' 사용 동의를 물어온 것은 아니지만 상표권등록을 한 것도 아니고 공식 대응을 할 의사는 없다"고 밝혔다.

이어 "YG엔터테인먼트에서도 소속 엔터테이너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강남스타일' 관련 수익 상품을 제작할 계획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강남스타일 티셔츠'는 독일에 기반을 둔 티셔츠 전문 온라인 쇼핑몰 '스프레드셔트'(www.spreadshirt.com)'에 판매되고 있다.

'RACOON'이라는 미국 디자이너가 만든 '강남스타일' 티셔츠는 남성용과 여성용 반팔과 긴팔, 후드 티 등의 다양한 스타일로 제작돼 16.9달러(한화 약 1만 9000원)에 판매 중이다.

티셔츠에는 싸이가 말춤을 추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그림과 함께 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에서 유명했던 포스터 문구 'KEEP CALM AND CARRY ON(침착하게 하던 일을 계속하라)'를 패러디한 'KEEP CALM AND GANGNAM STYLE(침착하게 강남스타일)'이라는 문구가 프린트 돼있다.

한편 '강남스타일'은 동영상 전문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4000만 건을 돌파했으며,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의 세계뉴스 1면을 장식하는 등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