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인기 싱송라' 모사오, 오늘(23일) 신곡 'What is love' 발매?

'日 인기 싱송라' 모사오, 오늘(23일) 신곡 'What is love' 발매?

한수진 기자
2026.01.23 15:35
일본 인기 싱어송라이터 모사오가 23일 디지털 싱글 'What is love ()'를 발매하며 신곡으로 돌아왔다. 이 곡은 사랑의 본질을 묻는 내용으로, 복잡하게 흔들리는 감정의 흐름을 모사오 특유의 서정으로 풀어냈다. 모사오는 데뷔곡 'Gyutto ()'로 큰 성공을 거두며 대표 싱어송라이터로 자리 잡았다.
'판사 이한영' 지성 / 사진=MBC
'판사 이한영' 지성 / 사진=MBC

일본 인기 싱어송라이터 모사오(Mosawo)가 신곡으로 돌아온다.

모사오는 23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What is love (愛とは)'(왓 이스 러브)를 발매한다.

'What is love (愛とは)'는 사랑의 본질을 묻는 곡이다. 복잡하게 흔들리는 감정의 흐름을 모사오 특유의 서정으로 풀어냈다. 끌릴수록 아프고, 멀어지려 할수록 더 깊어지는 사랑의 양면성을 중력과 달의 차고 기움에 비유한 가사가 특징이다. 번거롭다고 느끼면서도 결국 사랑을 선택하게 되는 마음을 담담하게 그리며 완벽히 아름답지만은 않은 감정의 축적 또한 사랑의 일부임을 전한다.

모사오는 2020년 틱톡과 유튜브에 기타 연주와 노래 영상을 올리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데뷔곡 'Gyutto (ぎゅっと)'(귯토)는 틱톡 내 관련 영상 생성 수 3만 건 이상, 누적 재생 수 3억 회를 돌파하며 큰 반응을 얻었다. 라인 뮤직 주간 차트 1위, 빌보드 재팬 스트리밍 차트 누적 1억 회 재생 등 성과를 바탕으로 대표 싱어송라이터로 자리 잡았다.

이후 'Kirakira (きらきら)'(키라키라), 'Aitai (?いたい)'(아이타이), 'Koiiro (?色)'(코이이로) 등 사랑의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낸 곡들을 연이어 발표하며 MZ세대 청자 사이에서 공감을 넓혀왔다.

공연에서도 존재감을 이어가고 있다. 2023년 도쿄·나고야·오사카를 순회한 첫 단독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파이널 공연인 제프 신주쿠 무대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 1월 개최하는 단독 라이브 투어 'Melody'(멜로디) 역시 도쿄 공연 발표 직후 전석 매진되며 인기를 증명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