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실적뒤에 숨겨진 기업가치 공개합니다"

GS건설 "실적뒤에 숨겨진 기업가치 공개합니다"

송지유 기자
2011.04.21 14:51

경제·환경·사회적 성과 담은 '그린스마트' 보고서 발간…GRI서 건설업계 최초 A+ 인증

GS건설(21,950원 ▲250 +1.15%)이 자사의 경제·환경·사회적 성과를 담은 '그린스마트' 보고서를 발간했다.

그린스마트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변화(Great Innovation) △최고(Great Challenge) △신뢰(Great Partnership) 등 GS건설이 추구하는 핵심가치에 초점을 맞춘 3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세부적으로는 녹색경영, 리스크관리경영, 윤리경영, 상생경영, 사회공헌, 고객만족경영 등 내용이 담겨 있다.

이 보고서는 제작 초기과정부터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의 지속적 참여를 통해 정보의 투명성을 높이는 노력으로 UN 협력기관인 GRI(기업의 사회책임경영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기관)로부터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A+' 인증을 받았다.

허명수 GS건설 사장은 "토요타 자동차 리콜, BP의 멕시코만 원유 유출 등 사태에서 확인한 것처럼 사회·환경적 책임이 기업의 생존과 직결돼있다"며 "GS건설은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오래전부터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해온 만큼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송지유 기자

국내외 벤처투자 업계와 스타트업 생태계 전반을 취재하고 있습니다. 한 발 더 나간, 한 뼘 더 깊은 소식으로 독자 여러분과 만나겠습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