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의, "朴 대통령, 통일시대기반 구축 구상 환영"

상의, "朴 대통령, 통일시대기반 구축 구상 환영"

오동희 기자
2014.01.06 13:58

국민소득 4만불 시대 도약을 위한 국정구상 평가..국민행복시대 구현 앞장

박근혜 대통령이 6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통일시대 기반 구축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밝힌 데 대해 대한상의 등 경제계는 시의적절한 국정구상이라며 환영했다.

대한상의는 이날 기자회견 직후 "우리 경제계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통일시대 기반구축’이 경제의 저성장 함정 극복과 국민소득 4만불 시대로의 대도약을 위해 매우 시의적절한 국정구상이라고 본다"고 논평했다.

상의는 "경제계는 비정상적 관행의 정상화, 창조경제의 구현, 내수 활성화 등의 경제혁신 3대 추진전략을 기업현장에서 실천함으로써 성장잠재력 제고와 국민행복시대 구현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올해에는 정부와 기업, 노와 사, 여와 야가 서로 신뢰와 협력의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국민소득 4만불 시대를 앞당기는 등 부강한 국가와 행복한 사회 건설에 힘을 모아 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상의 측은 "기업은 과감한 혁신과 투자를 통해 엔저 등 당면한 어려움을 체질개선의 기회로 바꾸어 나가는 한편, 사회의 구석까지 경제 활력과 따뜻한 온기가 전달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할 것이다"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오동희 기자

'기자의 생명은 현장에 있다' 머니투데이 산업1부 선임기자(국장대우)입니다. 추천도서 John Rawls의 'A Theory of Justice'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