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는 모범생도 춤추게 한다..."우린 이튼스타일!"

싸이는 모범생도 춤추게 한다..."우린 이튼스타일!"

이슈팀 김우람 기자
2012.10.19 17:09
▲싸이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한 이튼스쿨 학생들의 '이튼스타일' (ⓒ유튜브 영상 캡쳐)
▲싸이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한 이튼스쿨 학생들의 '이튼스타일' (ⓒ유튜브 영상 캡쳐)

싸이 '강남스타일'이 해외 명문학교 학생들까지 춤추게 하고 있다.

지난 18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영국 사립명문으로 유명한 이튼스쿨 재학생들이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한 이른바 '이튼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이들은 이 영상을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올렸고 19일 오후 4시 기준 조회 수 42만건을 넘어서며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에는 연미복 형태의 이튼스쿨 교복과 선글라스를 착용한 남학생 6명이 등장한다. 이들은 이튼스쿨 특유의 고풍스러운 건물을 배경으로 춤과 노래를 선보인다.

특히 이들은 '강남스타일'의 가사를 "우리는 뭔지도 모르고 마시지만 그건 아마도 한 병당 수백 파운드짜리 모에(스파클링 와인)일 거야", "도서관에는 루소와 볼테르의 원본이 있지만 이건 우리와 상관없어. 단지 그곳에 놓여 있는 것 뿐"과 같이 개사하며 영국 상류층 문화와 그곳으로 가는 입구 역할을 하고 있는 이튼스쿨 자체를 풍자해 눈길을 끈다.

이에 대해 이튼스쿨의 교장인 토니 리틀은 "학생들이 '뭔가' 준비하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굳이 말리지 않았다"면서 "패러디한 영상을 재밌게 봤다"고 말했다.

한편 영국 해리 왕자, 캐머런 총리 등의 출신학교로 유명한 이튼 스쿨은 상류 부유층 자제들이 입학하는 영국 최고의 명문 사립이다.

☞ <링크>동영상 바로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