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빌보드 닷컴이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싸이 의상 착용법을 26일(현지시간) 소개했다.
"할로윈 데이 의상: 싸이와 케이티 페리, 그 외에 스타들처럼 입는 방법"이란 제목의 글엔 한국의 래퍼 싸이가가 큰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며, 그의 특징과도 같은 말쑥한 스타일은 2012년 할로윈 머스트헤브(must- have) 의상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강남스타일"을 따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했다. 빌보드는 "싸이의 라임색 자켓과 비슷한 스타일의 저렴한 모조품, 검은색 스키니진을 쇼핑몰을 통해서 구매하라"고 하며 "나비넥타이와 둥근모양의 선글라스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머리는 무스를 발라 뒤로 넘기고, 옥스퍼트화를 신은 채 말춤을 추며 돌아다니면 된다"고 했다.

글 밑에는 "필요한 물품: 라임색 턱시도 자켓, 날개 모양의 구두코를 가진 옥스퍼트화, 흰색 셔츠, 검은색 바지, 선글라스" 라고 사진과 함께 상세히 목록을 적어 두었다.
이 글을 본 누리꾼들은 "저렇게 입으면 할로윈 스타가 되는건가" "싸이처럼 입는 거 어렵지 않네" "진짜 자세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싸이는 현재 미국에서 각종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다음 달 4일 프랑스 파리로 건너가 유럽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