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美더블플레티넘-제이레노쇼…월드 스타 입증

싸이, 美더블플레티넘-제이레노쇼…월드 스타 입증

이슈팀 홍연 기자
2012.11.10 17:12
ⓒ스타뉴스
ⓒ스타뉴스

월드스타 싸이가 미국 유명 토크쇼 및 대중음악시상식 출연, 더블 플래티넘 기록 등이 연이어 확정되며 미국에서도 높은 인기를 연일 이어가고 있다.

미국 레코드협회(RIAA)측은 9일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디지털 싱글 판매량 2백만 건을 돌파했다고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또 MTV VMA에 이어 EMA, AMA 등 전세계 주요 시상식 무대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싸이는 이어 추수감사절 당일 NBC 인기 토크쇼인 '제이 레노의 투나이트 쇼'에 나온다. 추수감사절은 일 년 중 '제이 레노쇼'의 시청률이 가장 높은 날이라 싸이의 출연은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또 '강남스타일'은 최근 유튜브 동영상 최다 '좋아요'를 기록하면서 기네스북 세계 레코드(GWR)로부터 인증서를 받았으며,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에서 6억8500만 클릭을 기록하며, 7억 돌파를 눈앞에 뒀다. 또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서 7주 연속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 아이튠즈 종합 싱글 차트인 톱 송즈에서는 1위를 달리고 있다.

싸이는 올 연말까지 미국과 유럽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5일부터는 유럽 일정을 소화 중인 싸이는 프랑스 및 영국 방문에 이어 2012 MTV 유럽 뮤직 어워즈 참석을 위해 10일 독일로 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