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의료원 "시니어 주택 입주자 건강 종합 관리할 것"

경희대의료원 "시니어 주택 입주자 건강 종합 관리할 것"

정심교 기자
2023.08.25 10:35

태원씨아이앤디와 '시니어 레지던스 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김성완(왼쪽 4번째) 경희대의료원장 겸 의무부총장과 이정석 태원씨아이앤디 대표가 23일 업무협약을 맺고 시니어 레지던스 입주자를 대상으로 특화한 의료서비스를 개발·운영키로 했다. /사진=경희대의료원
김성완(왼쪽 4번째) 경희대의료원장 겸 의무부총장과 이정석 태원씨아이앤디 대표가 23일 업무협약을 맺고 시니어 레지던스 입주자를 대상으로 특화한 의료서비스를 개발·운영키로 했다. /사진=경희대의료원

시니어 주택이란 노년층의 주체적이며 능동적인 노후생활을 위해 종합 부대시설을 갖춘 주거단지를 말한다. 최근엔 단순한 '양로원' 수준을 넘어 주거와 의료, 식사, 건강관리, 다양한 여가활동, 문화활동, 커뮤니티센터 등의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세계적 흐름이다. 경희대의료원(의료원장 김성완)도 시니어 주택 프로젝트에 합류했다.

경희대의료원은 지난 23일, 후마니타스암병원 6층 국제회의실에서 시니어 주택 전문 분양마케팅사인 태원씨아이앤디(대표이사 이정석)와 '시니어 레지던스 활성화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희대의료원은 향후 태원씨아이앤디와의 사업에 참여해 공급 준비 중인 10여 개의 '시니어 레지던스' 입주자를 대상으로 전문의 진료와 건강 모니터링을 통한 의료상담, 건강검진 등 특화한 의료서비스 개발·운영에 나설 예정이다.

김성완 경희대의료원장 겸 의무부총장은 "고령화의 가속화로 건강 관리 요구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국내 유일의 의학·치의학·한의학 협력 체계를 통한 종합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의 강점을 활용해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개발을 추진하려 한다"고 밝혔다.

경희대의료원은 홍릉 바이오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현재 진행 중인 재생의학, 건강 노화, 노인성 질환 등에 대한 중점연구를 기반으로 시니어타운에 최적의 치료·예방·관리를 제공하기 위한 전문성을 함께 제공하겠다는 전략도 세웠다.

태원씨아이앤디 이정석 대표는 "경희대의료원은 고령화 사회 진입과 함께 증가하는 장년·노년층에 대한 양질의 의료 제공은 물론 메타버스와 IT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한 의료서비스까지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경희대의료원과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 당사에서 제공할 프로젝트들은 시니어 주택의 미래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정심교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투데이 바이오부 의료헬스팀장 정심교입니다. 차별화한 건강·의학 뉴스 보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現 머니투데이 바이오부 차장(의료헬스팀장) - 서울시의사회-한독 공동 선정 '사랑의 금십자상(제56회)' 수상(2025) - 대한의사협회-GC녹십자 공동 선정 'GC녹십자언론문화상(제46회)' 수상(2024) - 대한아동병원협회 '특별 언론사상'(2024) - 한국과학기자협회 '머크의학기사상' 수상(2023) - 대한이과학회 '귀의 날 언론인상' 수상(2023)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