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직접 매장을 찾아서, 실제 사용자의 느낌으로 온라인 홍보와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먼저, 정통 에스프레소 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가 지난 23일 본사에서 소비자 패널단(A.L.I Angel Loves Imagination)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홍보대사 활동에 나섰다.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 12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소비자 패널단’은 11월까지 약 3개월간 엔제리너스커피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활동기간 동안 소정의 활동비와 제품교환권, MD제품을 지원하며, 활동 종료 후 활동증명서를 수여한다.
또한 일련의 조별 미션을 통해 온라인 홍보활동과 제품,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 제안 및 신제품, 마케팅 기획 아이디어를 개발하며 우수 아이디어는 실제 마케팅 및 매장 운영 전략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또 프랑스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www.eider.co.kr)는 지난 23, 24일에 걸쳐 경기도 양평의 펜션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아이더 프렌즈 5기’ 발대식을 가졌다.
아이더 프렌즈 5기는 익스플로러(EXPLORER), 스타일리스트(STYLIST), 디렉터(DIRECTOR) 등 특성화된 3가지 분야별로 5명씩 총 15명이 선발됐으며 아웃도어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바탕으로 각 분야에 대한 끼와 열정을 갖춘 대학생들로 구성됐다.
이번 발대식에는 아이더 마케팅 실무자들이 참석해 아이더에 대한 소개와 하반기 아웃도어 시장 전망, 트렌드 등에 대한 실무 강의를 진행했으며 아이더의 FW시즌 신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특히 아이더 제품을 활용해 서포터즈들이 직접 아이더 TV CF를 만들어 보는 팀 미션을 수행하면서 대학생들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휘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