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행정구역개편법 2월국회 처리해야"

안상수 "행정구역개편법 2월국회 처리해야"

심재현 기자
2010.02.24 09:52

안상수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24일 2월 임시국회 내 행정구역 개편 기본법 처리를 위한 민주당의 협조를 촉구했다.

안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에서 "행정구역 개편 기본법은 정세균 민주당 대표도 제의한 것이고 이명박 대통령과도 합의한 법안"이라며 "지난해 12월말까지 통과시키기로 했는데 안 돼 2월 국회에서 통과시키기로 합의하고 서명까지 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이 지금 약속을 어기고 여러 가지 이유를 들면서 통과시켜주지 않는 것은 정치 도의상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원내대표간 합의는 지켜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난해에도 미디어법 처리를 합의해놓고 안 지켜 그렇게 부끄러운 모습을 보였는데 이번에도 서명까지 한 것을 지키지 않는 것은 안 된다"며 "이런다면 앞으로 원내대표회담이 무슨 의미가 있겠냐"고 반문했다.

안 원내대표는 "2월 국회 회기가 끝나는 3월2일까지 며칠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민주당은 원내대표회담 합의에 따라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심재현 기자

머니투데이 뉴욕 특파원입니다. 뉴욕에서 찾은 권력과 사람의 이야기. 월가에서 워싱턴까지, 미국의 심장을 기록하겠습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