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엔텍(4,805원 ▼95 -1.94%)(대표 장준근, www.nanoentek.com)은 플라스틱 마이크로 칩과 Bio MEMS(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s), 실리콘 멤스(Silicon MEMS) 분야와 관련된 파운드리 서비스를 지난 3월초부터 제공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파운드리 서비스는 반도체 칩 설계 업체들이 제품 설계 데이터를 보내주면 이를 제품으로 제조해주는 서비스로 현재 국내에서는 Silicon MEMS의 파운드리 서비스만 제공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나노엔텍측은 설명했다.
나노엔텍측 장준근 대표는 "나노-바이오 기술 융합의 독자적 기술을 기반으로 의뢰자가 원하는 칩의 최적화 및 기능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며 "지난해 11월 준공한 화성공장(경기도 화성시 팔탄면)에 클린룸과 사진 공정, 습식 식각, 증착-열처리-측정 등 파운드리 서비스가 가능한 각종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멤스(MEMS) 시장은 2004년 1억3000만 달러에서 2006년 2억 달러, 오는 2010년에는 5억 달러를 상회할 정도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큰 산업"이라며 "고부가가치 시장인 플라스틱 마이크로 바이오 칩 및 Bio MEMS 파운드리 시장 선점을 통해 회사 가치를 극대화 시켜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나노엔텍 오는 2010년까지 50억원을 들여 건식 식각, 증착, 접합, 도금 등과 관련된 장비를 도입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