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쿠폰 없어도 카드로 할인"

신세계百 "쿠폰 없어도 카드로 할인"

최석환 기자
2008.09.18 09:14

신세계(365,000원 ▼11,500 -3.05%)백화점은 특정상품에 대한 할인 쿠폰이 없어도 신세계카드만 있으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결제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그 동안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세일이나 사은행사 등 매월 2차례씩 쿠폰북을 발행해왔지만, 할인 혜택을 받거나 기획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선 결제할 때 직접 가져온 해당 쿠폰을 제시해야 했다.

이 과정에서 고객들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불편하다고 불만을 제기하자 신세계백화점은 쿠폰없이 상품만 제시하면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결제시스템을 3000만원의 비용을 들여 개발한 것.

신세계백화점은 우선 쿠폰북 상품 중 평균 80여개로 가장 많은 상품이 포함돼 있는 식품에 한해 결제시스템을 오픈하며, 카드만 있어도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상품 이미지 아래 신세계카드 표시를 해 놓기로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먼저 본점에서 이 결제시스템을 적용하고 올해 말까지 전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홍정표 마케팅팀장은 "이번에 도입한 결제시스템으로 고객의 결제 대기 시간이 단축되고 쿠폰 미지참시 재발급을 위한 본인 확인 절차 등으로 발생했던 고객 불편 사항들도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최석환 기자

"위대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던 셰익스피어의 말을 마음에 담고, '시(詩)처럼 사는 삶(Deep Life)'을 꿈꿉니다. 그리고 오늘밤도 '알랭 드 보통'이 '불안'에 적어둔 "이 세상에서 부유한 사람은 상인이나 지주가 아니라, 밤에 별 밑에서 강렬한 경이감을 맛보거나 다른사람의 고통을 해석하고 덮어줄 수 있는 사람이다"란 글을 곱씹으며 잠을 청합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