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아시아시장용 소형차 '브리오' 내년 출시

혼다, 아시아시장용 소형차 '브리오' 내년 출시

박종진 기자
2010.12.13 10:46
↑ 브리오
↑ 브리오

혼다가 신형 소형차 '브리오'를 아시아 시장에 내놓는다. 브리오는 지난달 말 열린 2010 태국 국제 모터엑스포에서 프로토타입이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특히 브리오는 아시아 시장의 엔트리카를 겨냥해 개발된 모델로 내년 태국과 인도에서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복잡한 도심 주행이 쉽도록 전장3610mm, 전폭1680mm, 전고1475mm의 컴팩트한 차체 사이즈를 갖췄다. 실내는 효율적 설계로 최대한 공간을 확보했다. 현지 전략형 모델로서 강판을 비롯한 재료나 부품은 현지에서 조달해 활용 할 계획이다.

태국에서는 정부의 친환경차 인정 기준치인 리터당 20km 이상의 연비를 갖추고 판매 가격은 약 40만 바트(1519만원)로 저렴하게 설정해 내년 3월 출시할 예정이다.

소형차 수요가 큰 인도에서도 부품 현지 조달 비율을 높여 내년 중 출시할 계획이다.

↑ 브리오 내부
↑ 브리오 내부

이토 다카노부 혼다모터 사장은 "혼다가 아시아 지역에서 모터사이클 사업으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컴팩트하고 고 효율적 신형 소형차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박종진 기자

재계를 맡고 있습니다. 개인이 잘되고 기업이 잘되고 그래서 나라가 부강해지는 내일을 위해 밀알이 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