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알티마·패스파인더, 美 '2014 베스트 패밀리카'에 선정

닛산 알티마·패스파인더, 美 '2014 베스트 패밀리카'에 선정

홍정표 기자
2014.02.18 11:26
닛산 알티마/사진제공=한국닛산
닛산 알티마/사진제공=한국닛산

한국닛산은 '2014년형 알티마와 패스파인더'가 미 자동차 전문 평가 기관 켈리 블루 북과 KBB.com가 발표한 '2014 베스트 패밀리 카'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가족친화적인 차량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평가에서 상위 11개 브랜드 21개 차량이 평가 대상이다. 이중 최종 12개 차량이 베스트 카로 결정됐다.

선정은 KBB.com와 함께 일하는 관계자 가족들이 직접 참여해 피드백과 의견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KBB.com는 최근 2년간 완전 새롭게 디자인된 알티마와 패스파인더의 우수한 판매실적과 그 성장세를 인정해 이번 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단 몬케 닛산 최고 마케팅 관리 및 운영 책임자는 "가족 친화적이면서도 다양한 고객과 상황 니즈에 맞게 디자인됐다"며, "주요 매력은 견실한 판매대수와 KBB.com으로부터 최근 수여 받은 상으로 증명됐다"고 밝혔다.

알티마는 내실, 여유로운 공간, 편안한 앞·뒤 좌석, 다이내믹한 주행능력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패스파인더도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충분한 화물적재 공간, 안정적으로 2열 좌석을 이동시킬 수 있는 EZ 플렉스 시팅 시스템 등이 우수한 점으로 인정됐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