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GMBA, 재학생 전원 기업 인턴십 참여

연세대 GMBA, 재학생 전원 기업 인턴십 참여

배준희 기자
2011.08.16 14:15

[캠퍼스소식]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원장 박상용·MBA)은 졸업 후 취업을 원하는 글로벌MBA(GMBA) 재학생 모두에게 국내·외 글로벌 기업 인턴십 기회를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내년 2월 졸업 예정자 중 취업을 희망하는 GMBA 학생 32명이 올 여름 인턴십에 참여했다. 개인적인 사유로 인턴십을 고사한 2명을 제외하고는 전원이 인턴십을 수행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연세대 GMBA 학생들은 전체 34명 가운데 외국인이 26명이다. 국적은 미국, 영국, 캐나다, 스웨덴, 멕시코, 엘살바도르, 가나, 폴란드, 우즈베키스탄, 방글라데시, 중국, 베트남, 방글라데시 등이다.

인턴십 기업은 삼성SDS, GS칼텍스, 대우조선해양, 하나대투증권, 대우증권, 한화증권, LG생활건강 등 국내 글로벌 기업과 함께 싱가포르개발은행, 중국농업은행, 월마트 멕시코지사 등 해외 기업 및 기관도 포함돼 있다.

박상용 원장은 "외국인 학생이 국내 기업 뿐만아니라 글로벌 기업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국내 기업들이 해외 인재에 대한 수용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진화하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