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300][2015 국감]김영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이 17일 "롯데그룹은 한국 기업이 맞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공정위 국감에서 김영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일본 롯데홀딩스가 한국 롯데그룹의 지주사격인 호텔롯데의 최대주주란 지분구조에 비춰 사실상 일본 기업이 아니냐는 지적에 이같이 답했다. 정 위원장은 "투자를 누가 했느냐의 측면이 아니라 한국에 적을 갖고 한국에서 영업을 하는 기업은 한국 기업이다"며 "GM도 마찬가지고 공정위가 대규모 기업집단을 처리 시 이 같이 처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독자들의 PICK! '80세' 노주현 뜻밖 근황…"14억에 월 400만원 실버타운 계신다" 여고생 손녀와 단둘이 남자..."할아버지, 거실서 19금 야동 봐" "만기 출소 5개월 남았지만…" 김호중 통과한 '가석방' 제도 뭐길래 "제수씨 섹시해요" 선 넘은 친구, 아내 웃으며 한 말...남편 '황당'